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여행

사이판 자유여행,SUV 렌트카의 필요성.

 

잠시나마 멋진 일탈을 꿈꿀수 있는곳이 사이판이다.

비교적 저렴한 비용으로 멋진 스포츠카를 시승할수있다.그렇다고 마냥 달릴수만은 없는곳이 사이판이다. 사이판 내 주요 도로는시속 60km, 대부분 50km이하로 주행해야한다. 그곳 역시도 교통순찰 차량이 간혹 눈에 띄지만,교통법규로인해 단속되면 절대 눈감아 주는법이 없다.당장이라도 총이라도 뽑을것 같은 분위기..ㅎㅎ

 

더운날씨에 지붕 열어놓고 달리는 애들보니 대부분이 중국 여행객이라는..

 

먼저 렌터카 이용에관해 얘기해본다면,

사이판에서 운행중인 차량들은 모두 휘발류를 연료로 사용하는 차량들뿐이다.그래서 우리나라 편의점만큼 자주 보이는 주유소에는 휘발류 한가지뿐이다.물가가 우리나라보다 조금 높은편이지만

유류비는 엊비슷한거같다. 3박 4일 사이판 구석 구석을 누비고 다녔지만 연료비는 6만원가량 지출된듯싶다.국내 운전면허증으로 운전이 가능하며 업체에 따라서는 차량 인수시 별도로 현금이나 카드번호를 보증금 형식으로 요구한다.이는 차량 반납후 귀국한뒤에 차량이상이나 인수시 연료량보다 적게 주유하고 반납할경우 그 금액을 강제집행하기위함이다.직원을 통한 반납인경우 현금을 돌려받기 쉽기에 관계는 없지만 무인 반납일경우라면 보증금으로 카드사용을 권한다,귀국후 차량이상이 없다면 아무 문제없다.대부분 업체들은 인수시 연료를  FULL 로 채워놓기에 반납시 공항 인근에서 만땅 주유하면 된다.물론 주유소에서 영어로 "탱크 풀" 외치면 된다.혹 셀프라 써있는 주유소일지라도 가만히 기다리면 직원이 나와서 주유해주고 잔돈까지 잘 계산해주니 별 어려움은 없을것이다.신호등이 없는 교차로에서는 그들 방식의 주행이 필요하다.일단정지선에 무조건 정지하고 먼저 정지했던차량 순서대로 교차 진행하면 된다.꼬리물기 하다가는 졸지에 크락션 소리를 들을수도 있다...주도로가 시속 60KM,간선도로가 시속 40~50KM 제한속도이다,물론 차량 계기판에는 "MILE" 과 "KM" 가 병기되어있지만 도로 표지판에는 마일로 표시되니 이점 주의하기바란다.

 

 

일단 사이판 렌트카를 검색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많은 사이트가 나온다,

각 사이트마다 가격대는 비슷하다.현지에서 쉽게 렌트카 업체를 만나볼수가 있고,숙박 호텔 카운터에 문의해도 비교적 쉽게 예약과 이용이 가능하다.다만 렌트카를 이용할 계획이 있다면 사전에 예약을 해서 사이판 공항에서 인수받는게 여러모로 편리하기도 하다.차량인수와 반납을 직접 원하는 장소를 지정할수가 있기에 여행 일정에 맞춰 계획을 세우면 된다.

 

 

사전에 예약을 할경우 렌트카 비용의 예약금(10%)만 지불하고 잔금을 현지에서 카드나 미화로 지불할수 있으며,예약시 모두 원화로 지불할수도 있다.물론 믿을만한 업체를 선택하는게 우선이다.

 

 

자~ 이제 사이판 자유여행에 있어 SUV렌트카의 필요성에 말해보려한다.

자유여행에 있어서 렌트카는 절대적이다.비교적 면적이 작은 섬이라고는 하지만 택시외에는 대중교통이 없기에  필요할수밖에 없다.4륜구동 차량이나 SUV차량은 산악 오토바이(ATV) 가 다니는 길에서의 주행이 가능하다.비교적 비싼요금의 현지투어중 하나인 타포차우산 관광도 일반 승용차량은 주행이 힘들지만(비포장도로에서의 차량 하체 손상) SUV차량은 가능하다.고급 스포츠카 렌트는 잠시 즐기는 용도일수밖에....

 

일단 비용면에 있어서 살펴보면,

북부정글투어,산악 오토바이 체험,타포차우산,공항 호텔간 왕복 픽업 서비스만 해도 이틀치 렌트비와 비슷하다.얼마전 다녀온 가족여행 기간내내  4륜구동 렌트카를 이용했는데,가족 모두에게 황홀한 경험을 선사해줄수 있었다.

 

 

사이판 남부정글 로드 주행....

 

 

렌트카를 이용한 기동성 탑재로 일반 관광객은 접근하기가 어려운 구석구석까지 돌아볼수 있었기에 정글 지역에서는 좀더 다이나믹하고 해안가에서는 보다 황홀한 천혜의 보물들을 만나볼수 있었다.

 

참고로 이용했던 차량소개를 하자면 "상* 렌트카" 차량은 FJ CRUISER 보험료포함 1일 100불.

 

 

자료,사진-상지렌터카

코스
해안 도로 코스
사이판의 해안 도로인 비치 로드를 따라 남쪽으로 코럴 오션 포인트 골프장까지 이어져 있으며 북쪽으로는
만세절벽등의 최북단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코스 1은 해안도로 남쪽부터 중심가인 가라판까지의 코스입니다.
드라이브 하기에는 좋은 코스이며 딱히 들러서 볼만한 볼거리는 크게 없습니다.
해안쪽으로는 BAR 등이 있어 들러서 시원한 맥주한잔 마시기에 좋습니다.
코스
타포차우산 코스
비치로드와 미들로드가 만나는 곳에서 시작되는 코스입니다.
중심가인 비치 로드를 따라 가라판을 지나 미들로드와 만나는 삼거리에서 죄회전하여 북쪽으로 1.5 Km 정도 지점 신호등에서 우회전하면 캐피탈 힐이라는 언덕도로가 시작됩니다. (그 시작되는 점의 오른쪽에는 주유소가 있습니다) 그 캐피탈힐을 따라 올라가면 타포차우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나오고 계속 따라 올라가면 울창한 나무들이 우거진 멋진 산길코스가 계속 됩니다.
차량도 별로없고 주위의 경관이 무척 아름다워 추천되는 코스입니다.
특히 캐피탈힐을 내려갈때 보이는 바다의 색과 멀리보이는 마나가하섬의 모습은 정말 아름답습니다.
코스
북쪽 관광지 코스
만세절벽, 새섬, 그로토 동굴, 자살 절벽등등의 멋진 볼거리가 모여있는 북쪽 코스입니다.
한곳에 붙어있어 찾기도 쉽고 사인도 잘되있어 어렵지 않습니다.
이 볼거리들을 따라 돌면서 사진도 찍고 구경도 하면 좋습니다.

 

관련글--사이판 자유여행 호텔(숙소) 예약 시기와 방법은?

          

           항공권 구매,나만 몰랐던 사실....(항공권 구매요령)

          

           리마인드 신혼여행, 사이판 가족여행(프롤로그).

 

↓↓↓(클릭) 포장지기의 일상 인기글 모음 입니다.-☜☜

DAUM메인에 소개된 글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