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다반사

드디어 아이방 친환경 구조로 변경완료...(편백나무 루바 시공)

 아토피로 고생하는 아들의 방을 친환경 구조로 변경하는  작업을 근 보름에 걸쳐 진행 해왔고

어제서야 공사가 끝났습니다.

 

계획하고 자재 구매하고,아내와 직접 시공한지 벌써 보름이 다 되었네요...

 

마지막 작업으로 아이방 벽체에 편백나무 루바 시공 했습니다..

 

3평이 채 되지않는 공간에 들어간 재료 입니다.

 

루바: 10*90*2400--133장*5700원=758100원 (유절---옹이가 있는 루바)

걸레받이: 5장*7000원=35000원

천정몰딩: 6장*5000원=30000원

친환경 목재용 오공본드:4EA*3000원=12000원

운입비외 기타(타카핀등): 100000원

 

대략 총 90만원 경비 소요됐네요...

역시 편백나무는 가격에 있어서 비싼 편입니다.

 

 

시공은 방 벽면이 석고보드이기에 먼저 벽면에 위 ,아래,중간 부분으로 나누어

물과 희석한 목재용 본드를 바르고

루바를 4~5개씩 조립후 붙여가는 방법으로 시공 했습니다.

조립후 벽면에 붙일때는 아래쪽부터 루바 홈에 끼우고 시공하니 한결 수월 하더군요.

본드접착이 원활하게 하기위해 25m/m 타카로 고정시켜 주면서...

 

벽면과 벽면이 만나는 모서리는 사이즈에 맞게 길이방향으로 컷팅후 시공했으며 코너 몰딩은 하지 않았습니다...

 

 

                                                     

                                                              작업 완료된 모습입니다... 

 

 

 

 

구석 구석 잘 됐습니다...

 

 

 

 

 걸레받이와 천정 몰딩도 웬만큼 되고..

사실 천정 몰딩작업중 모서리 부분은 고난도의 기술을 요하는지라

몇번의 시행착오 끝에 그런대로 작품이 나왔네요..

 

 

 

방문 윗부분도 그런대로 잘 되고..

 

 

 전등 스위치 부분과 콘센트 부분...

ㅎㅎ 오려낸 모습이 극과 그을 보여주고 있네요...

 

 

 

엊그제 끝낸 한지 장판도 제모습을 찾고,,,,

 

 

 

 

평상겸 침대로 만든 탁자도 제자리를 찾았네요...

 

아들은 여전히 한의원 치료를 받고있는 중이고,

 밤에 수면중에는 가려움증으로 자주 잠을 깨는 어려움을 호소하고있는데

바뀐 환경이 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하네요...

 

벽체의 편백나무 루바,침대가 뿜어대는 편백나무향이 가득한 방에서 지낼 아들이

더이상 아토피로 고생하는 일이 없었으면 하는 소망을 담아 봅니다....

 

☞☞--가정용 LPG가스통으로 장작 난로 만들기...